[오버워치 말레벤토 데스매치]규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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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말레벤토 데스매치 : 스쿨토너먼트 규정
OVERWATCH MALEVENTO DEATH MATCH : SCHOOL TOURNAMENT RULE
1. 공식 규정 동의
1.1 동의.
모든 참가자는 오버워치 말레벤토 데스매치 : 스쿨토너먼트 (이하 ‘말레벤토 데스매치’)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본 규정에 동의해야 하며, 본 대회에 참가 등록을 함으로써 본 규정에 동의합니다.
1.2 본 규정은 언제라도 상시 수정, 변경, 보완될 수 있습니다. 주최 측은 규정 내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가급적 빠른 시일 내 참가 팀에 해당 내용을 고지할 의무를 가 집니다.
2. 선수
2.1 참가 자격.
말레벤토 데스매치에 “선수”로 참가하여 경쟁하려면 다음과 같은 필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1.1 공개되지 않은 블리자드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2.1.2 계정의 명의와 관계없이 계정 상태가 “유효”한 상태여야 합니다.
2.1.3 대회 첫날 날짜를 기준으로 만 12세를 넘어야 합니다.
2.1.4 한 학교에서 복수의 팀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2.1.5 한국어가 가능한 국내 거주자여야 합니다. 현재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에 재학중이여야 합니다.
2.1.6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는 각 시/도 교육청에 등록되어있는 학교를 의미합니다.
2.1.7 본 규정을 따르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2.2 일반 자격 조건
2.2.1 선수 이름. 선수는 대회에서 적절한 배틀태그(Battle Tag) 또는 닉네임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쿨토너먼트 관리자에게는 불쾌하거나 악의적이거나, 블리자드 또는 여타 제삼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거나 토너먼트 관리자 측이 판단하기에 부적절하거나 용인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지는 배틀태그를 사용하는 선수의 자격 조건을 철회할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부적 절성의 판단은 전적으로 스쿨토너먼트 관리자 측의 단독 재량을 따릅니다.
2.2.2 선수 이름에 후원사 이름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2.2.3 선수 이름에 상품명 또는 상품 설명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2.2.4 선수 이름에 순전히 상업적인 단어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2.2.5 선수 이름은 반드시 본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2.3 선수 스트리밍
2.3.1 스쿨토너먼트에 출전하는 선수는 3분의 지연을 적용하여 자신의 게임플레이를 스트리밍 중계할 수 있습니다.
2.4 선수 규정
2.4.1 선수는 본문 제 2.1 및 2.2 항에 따른 자격 조건을 유지하는 한 팀에 합류 및 팀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2.4.2 로스터가 마감된 이후에는 더 이상 팀에 선수가 합류할 수 없습니다.
2.4.3 선수는 한 대회에 한 팀에서만 출전할 수 있습니다.
2.4.4 선수는
등록할 시에 스쿨토 홈페이지 (https://schoolto.net/)에 회원가입 후
학교 인증을 마쳐야 합니다.
2.4.4.1 학교인증은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팀
3.1 팀 등록
3.1.1 모든 팀의 팀장은 팀 등록이 마감되기 전에 와라지지(WARA.GG)의 신청 페이지에서 최소 4명의 “출전 가능한” 선수 이름을 올려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3.1.2 팀을 구성하는 선수들은 모두 같은 학교 소속이여야 합니다.
3.1.3 팀을
등록할 시 팀 명은 반드시 학교 명이야 합니다.
e.g) 000중학교, 000고등학교 (00중, 00고 X)
3.1.4 팀 명 중복으로 인해 등록되지 않을 시 학교 명 뒤에 임의의 알파벳을 추가해 주십시오.
3.1.5 로스터 변경. 로스터 변경은 예선 첫 경기 4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3.1.6 로스터 고정. 로스터 변경 기간이 지난 시점부터는 대회 종료 시까지 로스터가 고정됩니다. 고정된 로스터는 모두 공개되며, 다른 선수 및 계정은 대회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2 팀장.
각 팀은 말레벤토 데스매치 대회가 시작되기 전에 팀장을 한 명 지명해야 합니다. 팀장 은 대회 관리자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연락망이 됩니다. 또한, 팀장은 처음 팀을 등록하게 됩니다.
3.2.1 팀장은 와라지지에서 대회 등록 후 스쿨토너먼트 디스코드의 ‘팀장권한신청’ 채팅채널에서 권한 신청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팀장 권한 신청이 대회 신청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3.2.2 디스코드 입장 링크 : https://discord.gg/T6bYbWV8YZ
3.2.3 팀장은 팀 로스터를 관리 감독하며 로스터를 변경할 권한이 있습니다. 선수는 팀장의 허락 없이 로스터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3.3 로스터 요구 사항
3.3.1 대회 시작 전에 양 팀은 팀원들의 선수 자격을 점검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자격에 부합하지 않는 로스터로 출전한 팀은 토너먼트 관리자의 결정에 따라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선수 자격 조건이 불확실한 경우,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3.4 팀 이름.
팀 이름은 말레벤토 데스매치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적 기준에 맞지 않는 팀 이름은 언제든 거부될 수 있습니다. 해당 팀은 다른 이름을 제출해 승인을 받고 그 이름으로 출전해야 합니다.
4. 대회 구조 및 일정
4.1 형식.
4.1.1 각 팀은 예선 및 8강에서는 2선승제, 본선에서는 3선승제로 경기를 치릅니다.
4.1.2 경기는 “4대4 팀 데스매치” 규칙을 따라 진행되며, 스킨과 킬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4.2 전장
모든 경기는 데스매치 전장 ‘말레벤토’에서 진행됩니다.
4.3 영웅
4.3.1 사용 가능한 영웅 그룹. 오버워치 “데스매치” 혹은 ”팀 데스매치”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영웅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3.2 영웅 금지. 오버워치 최신 패치에 버그가 존재하는 극단적인 경우, 토너먼트 관리자는 영웅을 무기한으로 금지시킬 수 있습니다.
4.4 예선
4.4.1 예선 일정. 10월 11일 (월), 10월 12일 (화) 오후 7시에 예선 경기가 진행됩니다. 예선 일정은 신청 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4.2 경기에 사용할 지정된 맵 코드가 디스코드를 통해 전달될 예정입니다. 대진표 상의 상단에 위치한 팀의 팀장이 방을 개설한 뒤 상대팀 팀장을 초대하여 진행합니다.
4.4.2.1 게임탐색기 -> 만들기 -> 설정 -> 코드가져오기로 방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4.4.2.2 지정된 맵 코드로 경기를 진행하지 않거나, 맵 코드를 참가자가 임의로 변경한 경우 경기 결과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4.4.3 2선승제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4.4.4 설정된 승점 먼저 달성하거나, 제한 시간 내에 더 많은 승점을 얻은 팀이 승리합니다.
4.4.5 싱글 엘리미네이션(Single Elimination)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첫 경기는 모든 팀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상대팀과 대전이 결정됩니다.
4.4.5.1 싱글 엘레미네이션 결과 상위 8팀은 본선에 진출합니다.
4.4.6 모든 경기 진행에 관련된 공지사항은 디스코드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각 팀의 팀장들은 대회가 진행되는 중에는 디스코드 공지를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4.4.7 무승부. 무승부는 점수에 집계되지 않습니다. 무승부가 발생할 경우 해당 경기는 무효 처리되며, 어느 한 팀이 승리조건을 달성할 때 까지 경기를 진행합니다.
4.5 본선
4.5.1 8강
4.5.1.1 일정. 10월 16일 (토)에 경기가 진행됩니다. *진행 시간은 10월 8일(금)에 공지됩니다.
4.5.1.2 2선승제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4.5.1.3 대진표는 예선 싱글 엘리미네이션 대진표를 따릅니다.
4.5.2 4강 및 결승
4.5.2.1 일정. 10월 17일 (일)에 경기가 진행됩니다.
4.5.2.2 3선승제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4.5.2.3 대진표는 예선 싱글 엘리미네이션 대진표를 따릅니다.
4.5.3 본선부터는 밴 픽 룰이 추가됩니다. 밴 픽 진행 방식은 10월 8일(금)에 공개됩니다.
4.5.4 본선에
진출한 8팀에 소속된 팀원은 말레벤토 데스매치 : 대학토너먼트 8강 진출자와 함께
8인 데스매치(개인전)에 진출합니다.
4.5.4.1 총 64인은 스테이지 별 특수 모드가 적용된 8인 개별 전투 데스매치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립니다.
4.7 보상
4.7.1 참가
전원에게 오버워치 파우치가 증정됩니다.
4.7.1.1 단 대회를 정상적으로 마친 팀에게만 지급되며, 기권 혹은 실격팀에게는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4.7.2 팀 데스매치에서 우승한 팀은 오버워치 플리스 집업 자켓을 드립니다.
4.7.3 본선
8강에 진출한 팀의 팀원은 데스매치 개인전에 출전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4.8 방송
4.8.1 본선 8강, 4강 및 결승 경기는 방송 중계됩니다.
4.8.2 모든 방송 경기는 경기 당일에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방송경기에 참여하는 학생분들은 학생증 발급 및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을 사전에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5. 규정 및 설정
5.1 규정 집행
모든 규정은 관리자의 해석에 따르며, 모든 결정에 대하여 최종적인 발언권을 지닙니다. 관리자는 언제든 규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2 경기 시작 지연.
선수는 배정된 경기 시간의 10분 이내에 경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상대 팀의 지연이 10분을 초과할 경우 본인의 팀 모든 인원이 모여 있는 경기방의 스크린샷을 관리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10분을 넘는 중대한 지연은 토너먼트 관리자의 재량에 따라 최대 실격의 페널티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5.3 경기 보고.
각 팀장은 스쿨토너먼트 디스코드의 “경기-결과” 채널에 스크린샷을 포함하여 세트가 종료될 때마다 양식에 맞게 각 경기의 결과를 보고해야 합니다.
5.4 패치.
모든 경기는 해당 시점의 최신 라이브 서버 오버워치 패치버전에서 진행합니다.
5.5 게임 만들기 및 설정
5.5.1 대진 상 위쪽에 있는 팀의 팀장은 사용자 지정 경기를 개설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경기 당일 디스코드에 공지되는 방 설정 코드를 이용하여 경기방 개설 후 상대 팀 팀장을 초대합니다.
5.5.2 사용자 지정 경기 설정. 제공되는 방 설정 코드만 이용하여 경기 진행합니다.
5.5.3 경기는 “팀 데스매치” 규칙을 따라 진행되며, 스킨과 킬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5.5.3.1 스프레이, 이모티콘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5.5.4 서버 호스트. 게임은 아시아 게임 서버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5.6 게임 내 규정
5.6.1 일시 정지
5.6.1.1 예선에서는 일시 정지 기능 사용이 불가합니다. 플레이어 연결 끊김 상태에서만 방 설정으로 자동 일시 정지가 진행됩니다. (단, 접속 종료 직후 10 분 이내 연결이 끊긴 플레이어가 접속하지 않을 경우 해당 경기는 몰수 처리됩니다)
5.6.1.2 본선에서의 일시 정지는 선수 연결 끊김, 하드웨어 고장 및 인터넷 연결 문제와 같은 비상시에만 쓸 수 있습니다.
5.6.2 게임 재시작. 서버가 다운 또는 잘못된 게임 설정의 상황이 발생한 경우, 토너먼트 관리자가 게임을 다시 시작할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으며, 결정한 결과를 각 팀장에게 전달합니다.
5.6.3 관전. 경기는 관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6.4 이의 제기. 이의 제기는 경기 완료 후 즉시 이루어져야 하며 경기의 리플레이코드, 스크린샷 등을 무조건 제시해야합니다.
6. 기술적 문제
6.1 각 팀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또는 인터넷 문제 등 기술적 문제에 대해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경기는 정상적으로 계속 진행됩니다. 플레이어의 연결이 끊기지 않는 한, 위의 경우에는 일시 정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선수 행동 수칙
7.1 대회 행동 수칙
7.1.1 방해 행동 신고. 모든 선수와 팀에는 각종 위법 행위, 스포츠맨답지 않은 행동, 부정행위 또는 토너먼트 관리자에게 방해되는 여타 행동을 신고할 책임이 있습니다.
7.1.2 대회 무결성. 모든 팀은 각종 이벤트 경기에서 항상 최선을 다해 플레이하고 훌륭한 스포츠맨십, 정직성과 페어플레이 정신의 원칙에 입각한 행동을 유지 해야 합니다. 불공정한 행위에는 공모, 해킹, 악용, 조작, 의도적인 연결 끊기 또는 여타 부정행위 방식 등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토너먼트 관리자는 이러한 규정과 대회 플레이의 무결성을 지키기 위해 준칙에 어긋나는 행위를 판단할 단독 권한이 있습니다.
7.1.3 욕설과 언어폭력. 선수는 음란, 천박, 저속, 모욕, 위협, 학대, 중상모략, 비속 또는 불쾌감을 주는 언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선수들은 이벤트 중에 증오 또는 차별적인 행위를 유발하거나 선동해서도 안 됩니다.
7.1.4 방해 행위. 선수는 다른 선수, 토너먼트 관리자 또는 여타 모든 당사자에게 폭력적, 모욕적이거나 조롱하는 의미 또는 방해되는 행위나 제스처를 취해서 는 안 되며 타인에게 그러한 행위를 선동해서도 안 됩니다.
7.1.5 규정 위반. 팀원은 누구도 토너먼트 관리자의 합당한 지침 또는 결정 사항을 거부하거나 지시 받은 대로 이행하지 않아서는 안 됩니다.
7.1.6 페널티에 복종. 토너먼트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본 문서에 기재된 규정을 위반 했거나 이러한 규정의 기본 정서에 어긋나는 각종 행동에 연루된 것으로 확인된 사람은 토너먼트 관리자의 단독 재량에 따라 페널티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7.1.7 페널티. 다음은 각종 위반 행위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페널티 목록입니다.
7.1.7.1 구두 경고
7.1.7.2 현재 또는 향후 게임에서 공수 선택권 박탈
7.1.7.3 전장 몰수
7.1.7.4 경기 몰수
7.1.7.5 출전 정지
7.1.7.6 실격
7.1.8 페널티 적용. 페널티 및 실격으로 인하여 대회의 대진 등이 변경될 경우에도 재경기는 불가능하며, 실격된 경기의 대진 상대가 차순으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합니다.
7.1.9 대회의 진행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관리자는 해당 건에 대하여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조치된 사항에 대하여 해당 팀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